IT

엔씨소프트 RTS 신작 '프로젝트G',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18 11:01:17

리드 디자이너 포함 3명 등장해 관련 댓글에 답변

사진은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프로젝트G'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사진=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NC)가 모바일·PC 플랫폼 신작 '프로젝트G'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Comment Come & Go(CCG)'를 공개했다.

18일 NC에 따르면 이번 영상을 통해 프로젝트G의 장르적 특성과 개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G를 개발하고 있는 리드 디자이너·애니메이터·서버 개발자 총 3명의 담당자가 CCG 영상에 등장해 다양한 댓글에 직접 답했다. 

프로젝트G는 NC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RTS(Real-Time Strategy·실시간 전략 게임) 장르의 신규 지식재산권(IP)다. 

조규형 리드 디자이너는 "기본적인 플레이 진행 요소는 전통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을 따른다"며 "하지만 핵심 플레이 요소인 전쟁은 유닛 단위로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RTS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고 말했다. 

강성필 애니메이터는 "많은 사람이 함께 플레이하고 더 큰 규모의 집단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성 있는 종족과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환경 요소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NC 측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은비 서버 개발자는 "높은 퀄리티의 캐릭터와 스킬 모션 등을 모바일·PC 플랫폼 모두에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대규모 전투와 이용자의 조작에 높은 반응성을 제공하는 것을 중심에 두고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NC는 개방형 연구개발(R&D) 문화 '엔씽'을 통해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신한금융
하나증권
국민은행
하이닉스
신한은행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보령
부영그룹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