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삼성물산-전력거래소,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6-08 09:50:30
김상일 전력거래소 전력시장본부장과 조혜정 삼성물산 건설부문 Life Solution 본부장(오른쪽)이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상일 전력거래소 전력시장본부장과 조혜정 삼성물산 건설부문 라이프 솔루션 본부장(오른쪽)이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했다.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전력거래소는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과 에너지쉼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쉼표란 소규모 전기소비자가 전력거래소 요청 시간에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소비자에게 금전이나 마일리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력거래소는 2020년부터 에너지쉼표 공동주택 인증제도를 운영 중이다. 에너지쉼표 인증 조건을 만족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지능형전력량계 인프라구축, 에너지쉼표 가입자수, 전력량 데이터 전송주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등급(AAA, AA, A)을 부여하며 보상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은 기존에 건설사들이 제공하던 에너지 원격검침 서비스에서 나아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과 에너지 수요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력거래소는 신축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쉼표 예비인증제도를 신설하고, 자동수요관리(Auto DR) 가이드라인 수립을 통한 시범사업을 삼성물산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자동수요관리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과 홈네트워크 기술 등을 이용해 전력거래소 요청 시간에 입주민이 직접 가전제품을 제어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조절 가능한 서비스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넷마블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KB증권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