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타다,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케이팝 팬 태우고 달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09 17:14:30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페스티벌 참여

올림픽공원과 롯데호텔 월드에 전용 탑승지 마련하고, 위버스콘 페스티벌 참여 가수 노래 재생

타다,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 참여 [사진=타다]

[이코노믹데일리]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돔과 88 잔디마당에서 개최되는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참여해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콘서트장 이동을 책임진다.

하이브가 개최하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은 케이팝의 현주소를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그룹 뉴진스부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 지코, 효린 등 총 20개 팀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타다는 페스티벌 참가자를 위해 롯데호텔 월드 앞에 전용 탑승지를 마련하고 최대 5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타다 넥스트’ 차량으로 케이팝 팬들이 공연장을 오갈 수 있도록 오전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 할 계획이다. 

케이팝 팬들의 유쾌한 탑승 경험을 위해 차량 내부에서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가수들의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된다. 이용자들이 전용 차량을 구분할 수 있도록 페스티벌 차량 외관은 위버스콘 페스티벌 아이콘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타다 차량을 타고 위버스콘 페스티벌 현장으로 편히 이동하면서 차량 내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위버스샵 현장수령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타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타다를 경험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2030 젊은 외국인 관광객 수만 명이 서울을 찾을 것으로 예고된 만큼 영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외국인 이용자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lx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넷마블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DB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하나증권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보령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