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8 화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4˚C
구름 대구 2˚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3˚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5˚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10˚C
생활경제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과 세계유산축전의 특별한 만남, '방캠러의 두 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8-31 10:31:42

9, 10월 두 달간 총 7개 프로그램 진행…오늘(31일)부터 사전예매 시작

병산서원 스테이 포스터 사진한국문화재재단
병산서원 스테이 포스터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과 세계유산축전의 특별한 만남, ‘방캠러의 두 달’이 전국 문화유산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31일 한국문화재재단에 따르면 2023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과 ‘세계유산축전’사업에서 준비한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는 ‘방캠러의 두 달’ 프로젝트가 9월과 10월에 선보인다. 

‘방캠러의 두 달’은 새로운 방식으로 한국의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단순히 있는 그대로의 문화유산을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문화유산 방문코스와 세계유산축전에 포함된 문화유산들을 주제로 구성한 색다른 콘셉트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문화유산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인 △병산서원 스테이 △소릿공감 △산사에서 나를 찾다 △제주 불의숨길-배낭은 문화유산을 온전히 느끼며 문화유산의 새로운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5월에 강릉에서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모았던 △선교장 달빛방문 △바다열차×관동풍류 △관동풍류 원정대도 연이어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늘(31일)부터 9월 21일까지 예매 신청을 받는다. ‘방캠러의 두 달’ 유료 프로그램인 △병산서원 스테이 △소릿공감은 8. 31.(목)부터 △산사에서 나를 찾다는 9. 07.(목)부터 △제주 불의숨길-배낭은 9. 14.(목)부터 예매가 시작되며, 무료로 진행되는 △바다열차X관동풍류 △선교장 달빛방문 △관동풍류 원정대는 9. 21.(목)부터 예매가 시작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하나인 병산서원을 1박 2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병산서원 스테이’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다음날까지 병산서원에 머물며 서원의 깊이 있는 정취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정성스럽게 소반으로 차려진 정갈한 석식과 조식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소릿길’에서 만날 수 있는 ‘소릿공감’은 100여 년 전 소릿길을 재현한 우리의 소리를 음향 장비 없이 육성으로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문화해설사의 해설과 함께하는 목포, 해남, 진도의 소릿길 이야기를 따라 가며 소릿길의 의미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산사에서 나를 찾다’는 ‘남이 아닌 나만을 위한 여행‘이라는 주제로 통도사 불소원(佛笑園)에 서 오직 나를 위한 2시간을 보내고 스님과 함께 무풍한송길을 산책하며 자신만의 여행 이야기를 완성한다. ‘

‘제주 불의숨길-배낭’ 프로그램은 2023년 세계유산축전의 기획행사로 전문해설사의 길 이야기와 특별한 공연, 불의 숨길만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재탄생했다.

한편 올해 5월에 열렸던 ‘관동풍류의 길’의 세 가지 프로그램이 10월에도 진행된다. 강릉역에서 출발하는 바다열차를 타고 색다른 공연과 해설, 죽서루 탐방까지 경험할 수 있는 ‘바다열차×관동풍류’, 선교장에서 즐기는 달빛기행 프로그램인 ‘선교장 달빛방문’, 경포습지와 경포대, 오죽헌과 경포해변까지 걷고 탐방하는 ‘관동풍류 원정대’도 만나 볼 수 있다.

‘방캠러의 두 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관련 정보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삼성화재
한화
롯데캐슬
NH
경주시
교촌
카카오
db
SC제일은행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NH투자증
씨티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