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핀다, 누적 70개 금융사와 제휴...우리은행 청년도약대출 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11 18:08:21

핀다, 업계 최다 누적 70개 제휴 금융사와 300여 개 대출 상품 보유

저소득 청년 대상 확정금리 연 5.0% 금리 '청년도약대출' 제휴

핀다 업계 최다 누적 70개 금융사와 제휴우리은행 청년도약대출 사진핀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공동대표 이혜민·박홍민)가 시중은행인 우리은행과 제휴하며 업계 최다 제휴 금융사와 대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핀다]
[이코노믹데일리]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우리은행과 제휴하며 업계 최다 제휴 금융사와 대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핀다는 하나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핀다에 합류하면서 금리 경쟁력을 갖춘 시중은행의 금융 상품을 선택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의 청년 생활 안정자금 지원 상품인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이 입점했다. 청년도약대출의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연소득 4000만 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이며 확정금리 연 5.0%로 제공한다.

이 상품은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되고 1인당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 방식은 1년 만기 일시상환이며, 특히 DSR에 적용받지 않아 저소득 청년층의 금융부담을 대폭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금리 경쟁력을 갖춘 시중은행의 상품이 한꺼번에 입점하면서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이 좋은 조건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다”라며, “핀다는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라인업과 정확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대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cj프레시웨이
DB그룹
우리은행_1
우리은행_3
하나금융그룹
NH농협
미래에셋
다올투자증권
한국콜마홀딩스
대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정책브리핑
국민은행
우리은행_2
청정원
컴투스
과실비율정보포털
기업은행
KB금융그룹
현대
신한은행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