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4˚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0˚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5˚C
생활경제

풀무원, 연내 '생면 사업' 정점 찍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10-20 10:36:17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지난해 매출 1000억원 돌파

올 4~8월 냉장면 매출 15%↑…여름 역대 최고치

겨울철 우동면 앞세워 사업 성장 가속화

혁신 우동 제품들로 구성된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의 대표 제품 5종 사진풀무원식품
혁신 우동 제품들로 구성된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의 대표 제품 5종 [사진=풀무원식품]

[이코노믹데일리] 여름 국내 생면 시장에서 최고 매출을 달성한 풀무원이 겨울철에도 성장세를 이어간다. 우동 주력 제품인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을 확대하며 생면 시장 1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지난해 냉장면 매출 1000억원을 기록,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올해 여름면 시장에서도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였다. 풀무원의 지난 4~8월 냉장면 판매량은 전년 대비 7% 이상 증가했다. 매출액은 15% 성장해 역대 최고를 경신했다. 풀무원 여름면은 6년 평균 성장률이 약 9%다.
 
풀무원은 지난 2021년 최첨단 가정간편식(HMR) 생면공장을 준공하고 신기술을 발휘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제품 메뉴를 다양화하는 데 주력했다.
 
냉장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면 밀키트를 선보였고 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등의 별미면에서도 유의미한 성적을 나타냈다.
 
풀무원은 혁신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겨울철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올해 선보이는 ‘모찌모찌 우동’은 쫀득한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야심작이다. 가쓰오의 맛과 향이 특징인 기본 ‘국물우동’과 버터를 녹여 고소하게 먹는 유니크한 ‘가마버터우동’ 2종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겨울철 대표 우동 제품군인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을 확대해 올 한 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삼성화재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지주_3
NH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nh농협은행
포스코
kb
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신한은행
퇴직연금
SK하이닉스
한화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신한라이프
씨티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