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NNA] 후지필름, 이동식 X-레이 장비 102대 印尼에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모토 마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2023-11-27 13:02:00
무상자금협력 차원에서 제공된 ‘FDR nano’  인도 행사에 참석한 카나스기 켄지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단뜨 삭소노 하르부워노 보건부 차관오른쪽에서 세 번째 22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무상자금협력 차원에서 제공된 ‘FDR nano’ 인도 행사에 참석한 카나스기 켄지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단뜨 삭소노 하르부워노 보건부 차관(오른쪽에서 세 번째). =22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후지필름 인도네시아는 환자 회진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디지털 X-레이 촬영장비 ‘FDR nano’ 102대의 인도네시아 보건부 제공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의 보건부 산하 공립병원에서 이용된다.

 

일본정부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정부개발원조(ODA) 무상자금협력 차원에서 보건・의료관련 기기 정비를 위해 공여액 20억 엔의 지원을 2020년 7월 발표했다. 관련해서 지난해 10월 후지필름의 FDR nano가 선정됐다. 후지필름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 대한 의료기기 솔루션 관련 ODA로는 최대규모라고 한다.

 

이날 수도 자카르타의 병원에서 인도 완료 기념식이 개최됐다. 단뜨 삭소노 하르부워노 보건부 차관과 카나스기 켄지(金杉憲治)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단뜨 삭소노 하르부워노 보건부 차관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FDR nano’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야마모토 마사토 후지필름 인도네시아 사장오른쪽 22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단뜨 삭소노 하르부워노 보건부 차관(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FDR nano’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야마모토 마사토 후지필름 인도네시아 사장(오른쪽). =22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제공된 ‘FDR nano’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돼 있다. 올 4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102곳의 병원에 설치돼 10월 중순에 설치가 완료됐다.

 

후지필름 인도네시아는 이번 무상자금협력과 별도로, 인도네시아 정부 전자조달 카달로그에 FDR nano를 게재했으며, 이미 복수의 수주실적을 올렸다.

 

야마모토 마사토(山本真郷) 후지필름 인도네시아 사장에 따르면, FDR nano는 소형・경량이고 통상적인 X-레이 장비에 비해 방사선량이 적으면서 고화질이기 때문에 의료기관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한다. AI 기술로 병변 의심이 되는 부위를 자동적으로 검출할 수 있기 떄문에 의료진의 화상진단을 지원하며 각종 질환의 조기발견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cj프레시웨이
대신증권
한국증권금융
컴투스
국민은행
SK하이닉스
한국콜마홀딩스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금융지주
NH농협
우리은행_2
현대
DB그룹
신한은행
kb캐피탈
기업은행
다올투자증권
KB_페이
우리은행_1
우리은행_3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