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8˚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12˚C
산업

HD현대, 경영목표 달성 독려 위한 사내 경영인상 시상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4-01-04 15:20:28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 첫 개최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수상

HD현대가 2일화 신년 하례식에서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왼쪽에서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왼쪽부터)권오갑 HD현대 회장,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지난 2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진행된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HD현대]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가 성과 달성 등 책임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 시상식을 새롭게 제정해 눈길을 끈다.

HD현대는 지난 2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신년 하례식과 함께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갑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 등 주요 임원진이 모두 참석해 새해 경영목표 달성 결의를 다진 것으로 알려졌다. 

HD현대가 전 계열사 임원을 대상으로 포상제도를 도입한 것은 책임경영 강화와 경영 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경영인상 첫 수상자로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이 선정됐다. 조 사장은 지난 2019년 대표이사 취임 이후 회사의 흑자 전환을 이뤄내고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3분기에는 854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개별 법인 설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북미와 중동 시장의 영업 호조를 바탕으로 연간 수주 목표를 두 차례 상향하기도 했다.

조 사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