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11˚C
구름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5˚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4˚C
산업

신동빈 롯데 회장 "지속성장 위한 강력한 실행력 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1-19 09:15:55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 혁신 기회 모색 주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신동빈 롯데 회장이 '2024년 상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비전과 목표가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롯데그룹은 전날(1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실장, 각 사업군 총괄 대표, 계열사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장단 회의인 밸류크리에이션미팅(VCM)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VCM'에서는 '목표 지향 경영을 통한 실행력 강화'란 주제의 외부 강연, 올해 주요 경영 환경과 실행력 강화 방안 등이 다뤄졌다.

신동빈 회장은 VCM에서 "올해 많은 기관과 전문가들의 예상처럼 국내 경제의 저성장과 글로벌 경기 침체, 국내외 정치적 이벤트 등으로 과거보다 더 예측 불가능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룹 전체가 경영 환경 변화를 주시해야 한다"며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신 회장은 최고경영자(CEO)의 역할과 관련해 '비전'과 '혁신'이란 키워드를 제시하며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 조직과 직원을 한 방향으로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 우리도 미래를 위해 혁신하지 않으면 파괴의 대상이 될 수 있다. 혁신의 기회가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강력히 실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혁신의 실행을 위한 방법으로 인공지능(AI)을 언급했다. 그는 "AI를 단순히 업무 효율화 수단으로 생각하지 말고 혁신의 관점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겨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신 회장은 올해의 경영 방침으로 △산업 내 선도적 입지 확보 △글로벌 사업 확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종합적 리스크 관리 등을 꼽았다.

신 회장은 글로벌 사업에 대해 "성장 기회가 있는 국가라면 사업 진출, 시장 확대를 적극 검토하라"며 "새로운 시대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롯데그룹이 될 수 있도록 강력한 실행력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종근당
DB손해보험
nh농협은행
KB퇴직연금
우리은행
퇴직연금
NH투자증
KB금융지주_1
삼성화재
kb
포스코
퇴직연금
한화
NH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KB퇴직연금
씨티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