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웍스코리아는 2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제22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등 4관왕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크로웍스 코리아는 미국 GPTW연구소의 한국지사인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 부문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과, 개인 부문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안철 대표) ▲혁신리더상( 제조그룹 임재천부장)을 수상하면서 4관왕을 달성했다.
GPTW연구소는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 및 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신뢰경영지수’ 설문조사는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 등 총 5가지 항목에 60개의 문항으로 구성된다.
GPTW 설문조사의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마이크로웍스코리아는 △직원 100%가 물리적으로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고 △인종과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고 있으며 △특히 직장생활과 개인 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배려해 워라벨이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마이크로웍스코리아는 ‘사람이 답이다’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환경 개선, 사회 취약 계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NGO단제 후원 및 봉사활동 실시, 정도 윤리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또한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월드비젼 △유니세프 △세이브더칠드런 △밀알복지재단 △맑은샘물(장애인단체) △대한적십자사(씀씀이가 바른기업 선정) △그린피스 △법무부 미혼가정 후원 △한국장애인재단 등에 기부를 통해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에도 힘쓰고 있다.
안 철 대표이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일하기 좋은 기업’인증을 획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직원이 행복한 기업이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기업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존중과 소통으로 직원과 고객이 만족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