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오위즈, P의 거짓,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700만 명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9 09:24:49

뛰어난 게임성과 예술적 가치 인정받아 네오위즈 대표 IP로 자리매김

차기작 기대감 증폭, 진승호 디렉터 영입으로 신작 개발 박차

0
 

[이코노믹데일리]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게임 'P의 거짓(Lies of P)'이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9일 출시된 P의 거짓은 뛰어난 전투 시스템과 세밀한 배경 및 인물 묘사, 음악성 등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는 P의 거짓이 단순한 액션 RPG를 넘어 예술 작품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이번에 공개된 누적 이용자 수 700만 명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맥(Mac)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이용자 수를 합산한 수치다.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북미가 가장 크고, 유럽, 아시아 순으로 이용자 수가 많다. 또한 게임패스 입점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P의 거짓을 소개하는 데 효과를 거뒀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 성공 요인으로 고전 소설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독창적인 스토리, 높은 완성도 및 재미, 그리고 게임패스 입점 효과를  asics했다. 특히, 피노키오라는 친숙한 소재를 새롭게 해석하여 독창적인 스토리를 구축하고, 탄탄한 게임 시스템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완성도를 높인 점이 글로벌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P의 거짓은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팬덤 형성은 본편의 흥행 전선을 이어갈 P의 거짓 DLC와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박성준 ROUND8 스튜디오장은 “P의 거짓이 첫 작품으로 기대 이상의 수익과 인지도를 확보했다고 생각한다”며, “차기작 개발에 대한 기반이 마련된 만큼 P의 거짓의 성공을 뛰어넘는 또 다른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차기작 개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P의 거짓의 세계관을 이어받는 후속작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성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 IP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시작으로 '브라질', '데스티니 차일드', '모션 게이밍' 등 자체 개발 IP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P의 거짓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만큼, 이를 발판 삼아 다른 자체 개발 IP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현지 법인 설립 및 인력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게임 전시회 참가 및 파트너십 체결 등을 통해 해외 게임 시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P의 거짓의 성공을 계기로 자체 개발 IP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P의 거짓은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7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는 네오위즈의 자체 개발 역량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의 성공을 보여주는 지표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성공을 발판 삼아 자체 개발 IP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네오위즈는 최근 진승호 디렉터를 영입하는 등 매력적인 내러티브 중심의 신작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진승호 디렉터는 '리니지'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P의 거짓의 세계관을 이어받는 차기작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DB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넷마블
기업은행
대원제약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대한통운
NH투자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증권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보령
lx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