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주총]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북미·인도 사업영역 확대…신공장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21 15:30:09

21일 오전 제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종합 식품기업 지향…미래 성장 프로그램 추진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가 21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롯데웰푸드 제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가 21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롯데웰푸드 제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이날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북미같은 선진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인도 신공장을 가동해 미래 핵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이날 오전 서울 양평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유지 시세 악화와 주요 원재료 부담액 증가로 어려움이 많았다”며 “통합법인 사명변경과 식품 수출 확대, 인도 첸나이에 롯데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하는 등 다각적인 성장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사업 방향에 대해 “글로벌 종합 식품 기업을 지향, 다양한 미래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 K-푸드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북미와 같은 선진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에서는 하브모어 신공장을 가동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은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834만5123주)의 85.2%의 주주가 출석(위임·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정관 일부 개정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외이사에서는 인병춘, 신영선 이사가 신규로 선임됐다. 또 정관 일부 개정의 건을 통해 정관이 일부 개정됐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 4조664억원, 영업이익 1770억원, 당기순이익 678억원을 거뒀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0.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대비 16.1% 올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금융그룹
DB
미래에셋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넷마블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lx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하나증권
부영그룹
신한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대원제약
보령
KB증권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