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면세점, 킹카그룹과 맞손…위스키 '카발란' 판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28 10:04:20

롯데免 시내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단독 상품 개발·글로벌 입점 확대

지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이코노믹데일리] 롯데면세점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면세채널 상품공급 및 판로 확대에 나선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전날 오후 카발란 제조사인 킹카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 카발란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내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면세점 단독 카발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양사 동반성장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과 미국 괌공항점, 베트남 하노이공항점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카발란 위스키를 확대 입점할 계획이다.
 
카발란 위스키는 지난 2017년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롯데면세점에 론칭하며 내국인 주류 애호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 국내 카발란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약 3,58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발란 위스키는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킹카그룹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롯데면세점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및 상품바잉 경쟁력을 강화해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일 ”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lx
보령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DB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금융
미래에셋
부영그룹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우리은행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