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명노현 LS 부회장 "배터리·전기차 사업 가시적 성과 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28 16:55:33

LS, 주총 열고 구자은 회장 재선임

명노현 LS그룹 부회장㈜LS 대표이사이 28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에서 열린 ㈜LS 제55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S
명노현 LS그룹 부회장(㈜LS 대표이사)이 28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에서 열린 ㈜LS 제55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S]
[이코노믹데일리] 명노현 LS그룹 부회장(㈜LS 대표이사)이 올해 이차전지(배터리)와 전기차 충전 등 신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명 부회장은 28일 서울 용산구 LS용산타워에서 열린 ㈜LS 제55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주총 의장을 맡은 명 부회장은 지난해 사업 실적과 관련해 "LS일렉트릭이 국내외 전력기기 수요 급증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LS전선의 해저케이블, LS엠트론의 트랙터, E1의 해외 사업 등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평가했다.

LS그룹 지주회사인 ㈜LS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4조4740억원, 영업이익 899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2022년) 대비 매출은 39.3%, 영업이익은 34.1% 각각 증가한 수치다.

명 부회장은 그룹이 추진 중인 '비전 2030'을 힘 있게 추진하기 위해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해 진출한 배터리,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명 부회장은 "비전 2030 핵심인 '탄소 배출 없는 전력' 분야와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를 확보·육성하는 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LS 파트너십'을 강화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명 부회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함께하면 더 큰 성과를 낸다'는 약속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LS는 이날 구자은 회장을 사내이사로, 정동민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에 각각 재선임하는 안건 등을 의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lx
kb금융그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넷마블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DB
보령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