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12˚C
구름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7˚C
맑음 대전 6˚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3˚C
산업

삼성전자,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15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4-11 18:09:07

지난해 역대 최다 판매…점유율 33%

삼성전자 모델이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지난해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009년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15년 연속 자리를 지켜냈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업체 옴디아가 내놓은 '2023년 4분기 디스플레이 보고서(Public Display Report)'를 인용해 지난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사이니지) 200만대 이상을 판매, 시장 점유율 3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 모듈러(조합형) 디스플레이 '더 월', 초박형 두께와 균일한 베젤로 몰입감을 높인 '스마트 사이니지' 등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스포츠·랜드마크는 물론 전기차 충전소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사이니지'와 교육용 전자 칠판 '삼성 플립 프로'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춘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설치 편의성을 높인 '더 월 올인원'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로열,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등 초호화 호텔 최상위 스위트룸에 '더 월'을 공급해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 1월에는 세계 최초로 투명 마이크로 LED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 '레이브'로부터 △가장 놀라운 LED 제품(Most Mind-Blowing LED) △최고의 투명 디스플레이(Best Transparent Display) △미래의 제품상(The 'Here's the Future' Award)' 등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삼성전자는 사이니지에 게시되는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삼성 VXT'를 출시하고 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5년 연속 세계 1위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목소리에 누구보다 민첩하게 반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디바이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B2B(기업 간 거래)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한화
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삼성화재
KB퇴직연금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kb
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NH투자증
신한라이프
종근당
기업은행
NH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씨티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