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진효)는 청소년들이 행복을 노래하며 함께 성장하는 ‘2024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음악제는 ‘With, 함께여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복’이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들이 직접 작곡하거나 편곡한 음악을 공모한다. 본선에 진출한 수상자들에게는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멘토링 및 트레이닝 기회, 플로(FLO)를 통한 음원 발매, 다양한 청소년 문화 행사 무대 경험 등이 제공된다.
공모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19세 미만 청소년이며, 응모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7월 말에 본선 진출자들을 발표하고, 8월 31일 경연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등 수상자가 가려진다. 본선 경연은 B tv와 유튜브를 통해 방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음악제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재)LOVE FNC,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드럼어스컴퍼니, 서울YMCA와 협력한다. 또한, 지난 5월 7일에는 ‘2024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발대식을 개최하며 음악제 개최를 알렸다.
음악제 수상자들은 멘토 활동, 재능 나눔 행사 참여 등을 통해 ‘함께(With)’라는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고 블러썸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SK브로드밴드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SV)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를 통해 함께 하는 행복과 긍정적인 영향력을 널리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