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7˚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4˚C
K-Wave

중국 상하이서 '케이-관광 로드쇼' 개최…방한 관광객 유치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17 18:16:54

문체부·관광공사, 19일까지 중국 현지서 한국관광 마케팅

B2B 상담회·한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통해 중국인 유치 나서

설 연휴 제주 찾은 중국 관광객
설 연휴를 앞둔 8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1층 국제선 도착장에서 상하이발 직항기를 타고 온 중국인 관광객을 환영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설 연휴 제주 찾은 중국 관광객 설 연휴를 앞둔 8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1층 국제선 도착장에서 상하이발 직항기를 타고 온 중국인 관광객을 환영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행 '러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상하이에서 대규모 '케이(K)-관광 로드쇼'를 개최해 방한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로드쇼는 17일부터 사흘간 이어지며, 중국 여름방학 성수기를 겨냥해 마련됐다. 지난해 8월 중국의 한국 단체관광이 재개된 이후 중국인의 방한 관광 시장 회복세가 가파르게 치솟으면서, 올해 1분기에만 방한 중국인 관광객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 중국은 작년 3분기까지만 해도 7위권에 그쳤지만 올해 1분기에는 전체 방한객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 같은 흐름이 지속된다면 올해 2분기 중에는 작년 한 해 동안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 수 200만 명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 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중국인 방한객 모시기에 적극 나섰다.  

17일 상하이 벨라지오 호텔에서는 강원, 경기, 경남, 광주, 부산, 전남, 전북, 제주 등 8개 광역지자체와 의료관광, 웰니스관광, 공연관광, 특수목적관광(SIT) 등 분야별 2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관광업계 세미나와 기업 간 상담회(B2B) 등이 진행됐다. 중국 측에서도 현지 관광업계 63개 기관이 참가했다.

이어 '한국 관광교류의 밤' 행사가 열려 한중 양국 관광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교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국립국악원의 '토요명품' 공연과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을 통해 중국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다채로운 한국문화의 매력을 선보였다.

주말인 18일과 19일에는 상하이 환치유강 쇼핑몰에서 대규모 케이-관광 마케팅 행사가 열렸다. 2030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관광 콘텐츠를 구성해 최신 유행의 지역 관광지와 새로운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행사에서는 199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한류 드라마와 K-팝 음악을 소재로 한 '케이 청춘' 코너, 강릉 커피거리와 바다부채길, 전주 비빔밥과 한옥마을,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등 지역별 대표 여행지와 보령 머드축제, 대구 치맥페스티벌 등 인기 축제를 소개하는 '케이 로컬' 코너도 마련됐다.

 
상하이 K-관광 로드쇼사진문화체육관광부
상하이 K-관광 로드쇼[사진=문화체육관광부]
 
또 한국 대표 복고풍 식품을 전시하고 농수산식품을 홍보하는 '케이-슈퍼마켓' 코너, 중국 인기 캐릭터와 한국관광공사 지자체 캐릭터와 사진 촬영하는 '케이 아이콘' 코너도 운영됐다. 야외광장에서는 교촌치킨과 협업한 대구치맥페스티벌 체험 행사도 열렸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은 "한국의 독특한 자원은 물론 평범한 일상까지 중국인에겐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중국인의 방한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또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마련해 중국인이 자주 한국을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상하이가 위치한 중국 화동지역은 방한 항공편 최다 운항과 개별관광 비자발급 최다 지역으로, 중국 개별관광객의 방한 여행을 이끄는 주요 지역이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중국 2030세대 '싼커'(개별관광객)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이들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방한 상품을 집중 마케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우리은행
퇴직연금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기업은행
씨티
포스코
신한은행
kb
NH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NH투자증
nh농협은행
삼성화재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SK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