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들의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kt cloud가 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클라우드 보안 강화를 위한 웨비나를 22일 개최, 실무 가이드를 제공한다.
kt cloud는 11일 "클라우드를 도입했거나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기관 IT 및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방안' 웨비나를 연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처 및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소개하고, 최근 보안 위협 대응 방안과 실제 활용 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kt cloud 보안 인프라 아키텍처 소개 △마켓플레이스 상품 활용 보안 강화 방안 등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1부 '보안 인프라 아키텍처'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과 보안 인프라, 접근 시 보안 지침 등을 안내한다. 양승재 kt cloud 보안 아키텍처 팀 매니저가 연사로 나선다. 2부에서는 kt cloud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4개 보안 전문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맞춤형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안랩은 서버 워크로드 보호 솔루션 '안랩 CPP'를 △휴네시온은 접근 제어 솔루션을 통한 보안 접속 방안을 △이지서티는 개인정보 보호 통합 관리 방안을 △아이티언은 API 게이트웨이 보안 사례 등을 각각 발표한다.
kt cloud 관계자는 "최근 위협에 대비한 실질적인 대응책과 활용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에게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웨비나는 kt cloud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당일 이메일과 문자로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사전 등록 이벤트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남충범 kt cloud 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환경을 이미 구축했거나,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의 IT·보안 담당자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kt cloud는 앞으로도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보안 아키텍처 제공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