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인공지능(AI)이 알 수 없는, 한국인들이 추천하는 찐 한국 여행'을 주제로 국민 참여 이벤트를 연다.
공사는 20일 '한국관광공사TV' 유튜브 채널에 'AI 대 한국인(AI vs KOREAN)'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대국민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사는 한류스타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시리즈,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리즈, AI를 활용한 '반 고흐가 한국을 방문했다면' 등 뛰어난 한국관광 홍보영상을 선보여왔다.
올해는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영상 제작을 기획했다.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은 AI가 추천하는 한국여행에 부족함을 느낀 한국인들이 직접 '찐 한국여행' 콘텐츠를 알려주며 AI에게 한 수 보여준다는 내용이다.
국민들은 영상을 본 후 '한국인이 추천하는 찐 한국여행'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9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공사는 6월 말 댓글 작성자 24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일부 댓글은 올해 공개될 한국관광 홍보영상 소재로 활용된다.
박윤숙 관광콘텐츠실장은 "국민과 함께 한국관광 홍보영상을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그동안 외국인에게 알리고 싶었던 여행 코스나 체험을 댓글로 남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