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만능통장'으로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증권이 중개형 ISA 이벤트를 연중 실시한다.
현대차증권은 지난달 30일 개시한 중개형 ISA 신규 계좌 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중개형 ISA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현대차증권 중개형 ISA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현대차증권 플러스 금융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타사 ISA 계좌를 이전한 고객에게는 2만원권을 준다.
중개형 ISA 거래 이벤트는 현대차증권 중개형 ISA 보유 고객 중 중개형 ISA 내에서 국내 주식과 금융상품 등 월별 매수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전원에게는 GS칼텍스 5000원 주유권과 3000원 세차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 이번 중개형 ISA 이벤트 대상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3등에게는 각각 현대차증권 플러스 금융상품권 △100만원권(1명) △50만원권(2명) △10만원권(10명)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4등 300명을 뽑아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ISA는 예적금·주식·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 모아 투자하면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세상품으로, 지난 2016년 도입됐다.
정부가 올 초 ISA 관련 세제 혜택을 확대한다고 발표하면서 증권사 ISA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