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생활예술]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하는 기획공연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5 월요일
흐림 서울 2˚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6˚C
맑음 인천 5˚C
구름 광주 7˚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생활예술]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하는 기획공연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6-20 06:00:00

제주아트센터 로비 '숲 정원'에서 30일 오후 3시 공연·…무료관람

제주아트센터 기획공연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  포스터 사진제주아트센터
제주아트센터, 기획공연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 포스터 [사진=제주아트센터]
[이코노믹데일리] 제주아트센터는 전문예술인들과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기획공연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를 개최한다. 

오는 30일 오후 3시 제주아트센터 로비 ‘숲 정원’에서 개최하는 ‘내 안의 가능성을 찾다’는 제주의 전문예술인들과 제주아트센터 상반기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2개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함께 꾸미는 공연이다.

전문예술인으로는 제주지역 젊은 성악가들이 손 잡고 결성한 ‘오페라뱅크’와 제주시립교향악단, 서귀포시립관악단, 제주윈드오케스트라 등 여러 단체에서 단원으로 활동중인 연주자들로 구성된 ‘제주프라임타악기앙상블’이 참여한다.

오페라뱅크는 오페라에 대한 색다른 해석과 연출을 통해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제주프라임타악기앙상블은 다양한 악기 구성을 통한 신선한 레퍼토리의 타악 음악을 선사한다. 

제주아트센터는 상반기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로 ‘드럼으로 두둥탁!’과 ‘브라보! 남성합창의 매력’ 2개 과정을 운영했고,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갈고닦은 역량을 이번 기획공연을 통해 발표한다.
 
위 좌측부터 시계방향 오페라뱅크 제주프라임타악기앙상블 2024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드럼으로 두둥탁 ‘브라보 남성합창의 매력 사진제주아트센터
(위 좌측부터 시계방향) 오페라뱅크, 제주프라임타악기앙상블, 2024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드럼으로 두둥탁!, ‘브라보! 남성합창의 매력 [사진=제주아트센터]
'드럼으로 두둥탁!'은 2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몸의 움직임으로 소리를 만들어 음악이 되는 과정을 통해 음악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타악기 이론, 드럼과 리듬의 이해, 연주법 등을 익히고 무대에서의 발표회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0여명이 참여한 '브라보! 남성합창의 매력'은 음악의 기본개념, 성악의 기초, 다양한 사람의 목소리를 하나의 하모니로 어우러지게 하는 합창 체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합창을 통해 심리적·사회적 안정감을 얻고, 무대 발표회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공연 당일 제주아트센터 로비로 찾아가면 된다. 
  
강중열 제주아트센터 소장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이번 공연은 전문예술인과 함께 시민이 직접 문화예술에 참여하는 공연으로, 모두가 예술로 하나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아트센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2018년부터 시작해 왔으며, 2019년 청소년 프로그램은 전국 문화예술교육 축제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2023년에는 청소년을 위한 ‘두둥! 두둥탁!! 두 드럼(Do Drum)!)’ 프로그램을 운영해 4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종근당
퇴직연금
신한은행
KB금융지주_2
SK하이닉스
kb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신한라이프
부광약품
KB퇴직연금
포스코
KB금융지주_1
녹십자홀딩스
한화
DB손해보험
nh농협은행
삼성화재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지주_3
한국투자증권
NH
씨티
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