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애플, '괴물칩 M4 탑재' AI 태블릿 국내 출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6-19 15:54:08

아이패드 에어·프로 신형 출시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사진애플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사진=애플]
[이코노믹데일리]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어를 19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022년 10월 이후 1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애플은 아이패드 시리즈 중 최고급형으로 꼽히는 아이패드 프로에 '괴물 칩'으로 불리는 애플 자체칩 'M4'를 장착했다.  M4는 기존 프로에 적용됐던 M2는 물론, 애플의 최신 노트북에 사용되는 M3 칩보다도 앞선 칩이다.

M4칩은 이전 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M2 칩 대비 최대 1.5배 향상된 속도의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역대 가장 강력해진 뉴럴 엔진 등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성능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11인치와 13인치 등 총 두 가지 크기로 만나볼 수 있는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제품 중 역대 가장 얇은 모델이다. 휴대성과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킨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애플은 이와 함께 M2칩을 탑재한 고급형 모델 아이패드 에어도 한국에 정식으로 내놨다. 에어 신제품은 M2칩을 장착했다. M2칩은 M1을 장착한 아이패드 에어보다 속도가 약 50% 향상됐다.

앞서 애플은 지난 8일 오전 8시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했다. 다나와 운영사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사전예약 첫 3일간 올해 신형 아이패드의 구매 거래액은 전작인 2022년도 아이패드 대비 5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 관계자는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는 AI 시대에 걸맞은 초강력 기기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3
우리은행_1
KB금융그룹
청정원
미래에셋
SK하이닉스
현대
한국콜마홀딩스
신한은행
다올투자증권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정책브리핑
cj프레시웨이
NH농협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대신증권
DB그룹
우리은행_2
컴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