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여름 휴가철 앞두고 '패밀리카' 인기··· '패밀리 SUV' 뉴 르노 QM6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6-21 16:27:39

넓은 공간에 안전성·편의성까지 갖춘 패밀리카 인기 높아져

QM6, 넓은 공간에 인체 공학적 설계로 안전한 드라이빙 제공

사용자 친화적 기술 'EASY LIFE(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르노
르노

[이코노믹데일리] 캠핑, 나들이 등에 최적화된 '패밀리카'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패밀리카는 '가족과 함께 이용하는 차량'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넓은 공간과 안전성, 편의성을 갖췄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패밀리카로 시선을 끄는 건 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QM6’다. 르노코리아는 21일 넓은 실내 공간과 사용자 친화적 테크놀로지를 갖춰 패밀리 SUV로서의 특성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게 뉴 르노 QM6라고 밝혔다.

현재 패밀리 SUV 라인업으로는 가솔린 모델인 QM6 GDe와 LPG 모델인 QM6 LPe가 있다. 소상공인은 물론 다양한 레저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SUV QM6 퀘스트(QUEST)도 있다.

QM6 QUEST의 경우 길이 1423~1760㎜, 너비 1261~1321㎜, 높이 723~859㎜의 넉넉한 적재 공간에 최대 용량 1413ℓ, 최대 중량 300㎏의 짐을 실을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안전한 수납을 위해 운전석과 조수석 공간, 적재 공간 사이에는 격벽을 설치했고 적재 공간은 테일게이트 및 2열 도어를 통해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하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도록 했다.
 
르노
르노

무엇보다 뉴 르노 QM6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데 공을 들였다. 세심하고 완성도 높은 설계로 이상적인 차체 구조와 시스템도 구현했다.

덕분에 자동차안전도 평가인 KNCAP에서 1등급을 받았다. 르노코리아는 1등급을 받은 요인으로 초고장력 강판과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승객 보호 장치, 다양한 충돌 상황에도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술로 엄격한 안전성 기준을 충족한 점을 꼽았다. 여기에 동급 최대 도어 오픈 각도를 확보해 운전자에게 편리한 승·하차 경험을 제공하고 스마트카드를 보유한 채 접근 범위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차량 문 전체가 잠기는 '오토 클로징 시스템'도 도입했다. 앞 차의 속도에 맞춰 자동으로 속도를 제어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S)과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운전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갖췄다. 

특히 르노코리아는 QM6 LPG 모델에 지난 2020년 고정기술 특허를 확보한 LPG 도넛탱크(DONUT®)를 탑재했다. 도넛탱크를 차체 하단 좌우의 양측 사이드빔에 안정적으로 결합하면서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는 동시에 후방 충돌이 있을 때 안정성을 높였다. 또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바닥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있도록 고정하는 플로팅(floating) 설계를 적용하면서 소음진동(NVH)까지 향상시켰다. 
 
르노
르노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안전성은 높이면서 주행의 즐거움을 주는 ‘이지라이프(EASY LIF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특색 있다. 이 시스템은 9.3인치 디스플레이 안에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과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NUGU)부터 멜론·지니뮤직,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와 HD급 후방 카메라, 스마트 스카이 뷰를 통신 비용 부담 없이 와이파이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트랜디한 외장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마름모 형태의 2D 로장주(Losange) 로고와 함께 프랑스 감성을 선사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KB금융그룹3
신한금융그룹
SK하이닉스
롯데캐슬
이편한세상
KB금융그룹5
삼성전자 뉴스룸
엘지
셀트론
롯데카드
KB금융그룹4
KB금융그룹1
하나금융그룹
KB국민카드
농협
여신금융협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은행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종근당
쿠팡
우리은행
M-able
KB금융그룹2
신한은행
우리카드
동아쏘시오홀딩스
위메이드
한국토지공사
삼성증권
저작권보호
LGxGUGGENHEIM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