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4˚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0˚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5˚C
산업

한화오션, 폴란드 '해양 안보포럼' 참가…'오르카' 수주 전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6-24 17:58:27

잠수함 개발 경험 바탕으로 현대화 방안 제시

"오르카 사업 한·폴란드 협력 마중물 될 것"

지난 20일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해외 관계자들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국제 해양 안보 포럼에서 한화오션이 별도 마련한 전시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지난 20일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해외 관계자들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국제 해양 안보 포럼에서 한화오션이 별도 마련한 전시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오션은 지난 2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국제 해양 안보 포럼'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포럼은 매년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는 폴란드 최대 해양 안보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오션은 자사의 잠수함 발전 경험과 폴란드 정부의 해군 현대화 프로젝트 '오르카 프로젝트'에 대한 한화오션의 비전을 소개했다. 박성우 한화오션 해외사업단 상무는 잠수함 운용 개념 및 교육 훈련 분야에 대한 발전 방안을 제시했고, 정승균 한화오션 해외사업단장 부사장은 기술이전, 잠수함 MRO(유지·보수·운영) 지원 방안에 관해 설명했다고 한화오션은 전했다.

오르카 프로젝트는 폴란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해군 현대화 사업의 하나로, 향후 해군에서 운용할 잠수함 3척을 새로 도입하는 프로젝트다. 폴란드 정부는 빠르면 오는 7월 후보 기업 세 곳을 선정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행사 기간 중 폴란드 주재 영국대사, 미국 해군 무관, 폴란드 해군 작전사령부 부사령관 등 주요 인사들이 한화오션 전시 부스를 방문해 장보고-III 잠수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1일에도 한화오션은 폴란드 해양 산업의 핵심 도시인 그단스크에서 폴란드 현지 업체들과 국내 협력 업체들을 초청한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하는 등 오르카 프로젝트 수주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6일에는 현지 방산업체와 함께 ‘폴란드 잠수함 공동 MRO(유지·보수·정비) 계획’을 폴란드 해군에 제출하기도 했다. 

한화오션은 현재 오르카 프로젝트 유치를 위해 독일, 프랑스, 스웨덴, 스페인과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화오션은 국산화율 80% 수준의 장보고-III 잠수함을 기반으로 국내 주요 협력업체들과 ‘팀 코리아’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폴란드의 자체 MRO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이전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부사장은 "오르카 프로젝트는 한·폴란드 양국 간 경제·산업 분야 및 해군 발전을 위한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우리은행
퇴직연금
KB퇴직연금
씨티
한국투자증권
KB금융지주_3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NH투자증
kb
종근당
삼성화재
포스코
nh농협은행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한화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NH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