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BIMOS 2024] 기아 첫 픽업트럭 '타스만', 위장막 뚫고 나온 '야생'의 기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성상영 기자
2024-06-27 15:03:36

위장막 차량 국내 첫 공개…2025년 출시

'PV1·PV5·PV7' 등 목적기반차 3종도 선봬

기아가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BIMOS 2024 프레스데이에 더 기아 타스만 위장막 차량을 공개했다 사진성상영 기자
기아가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BIMOS 2024)' 프레스데이에 '더 기아 타스만' 위장막 차량을 공개했다. [사진=성상영 기자]
[이코노믹데일리=부산] 2024 부산모빌리티쇼(BIMOS 2024)가 28일 정식 개막한 가운데 기아가 내년 출시를 앞둔 브랜드 첫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의 위장막 차량을 공개했다.

기아는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타스만 위장막 차량과 목적 기반 차량(PBV)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타스만 위장막 차량은 실물에 래핑을 덧씌운 것이다. 차량 이름의 유래인 호주 최남단 타스마니아 섬에서 볼 수 있는 자연 경관을 위장막에 담았다.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옆모습 사진성상영 기자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옆모습 [사진=성상영 기자]
타스만 위장막 차량은 채도가 높은 파랑, 노랑, 빨강 등으로 채색된 필름을 입었지만 세밀한 요소를 제외한 전체 윤곽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된 특징은 최근 기아 차량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선형 주간주행등(일명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점이다. 여기에 직각으로 깎인 육면체 모서리를 곡선으로 다듬으면서 픽업트럭 특유의 멋을 살렸다.

바퀴를 감싸는 부분인 휠하우스는 각이 살아있는 검정 플라스틱으로 마무리해 어떠한 자연 환경에서도 잘 달릴 수 있을 듯한 느낌을 살려냈다.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뒷모습 사진성상영 기자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뒷모습 [사진=성상영 기자]
타스만과 함께 국내에 첫 선을 보인 'PV1·PV5·PV7' 등 PBV 3종도 눈길을 끌었다. PBV는 목적에 맞게 여러 가지 형태로 구성할 수 있는 이동수단을 말한다.

이들 PBV 3종은 올해 초 미국 CES 2024에서 처음 콘셉트카(시제 차량)가 모습을 드러낸 후 자동차의 범주를 이동 수단을 넘어 생활 공간으로 확장시킬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

단거리 물류 운송에 최적화된 소형 PBV PV1은 좁은 장소에서도 회전 반경을 최소화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기아가 27일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공개한 목적 기반 차량PBV 사진성상영 기자
기아가 27일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공개한 목적 기반 차량(PBV) [사진=성상영 기자]
PV7은 기아의 PBV 가운데 가장 큰 모델로 장거리·대량 운송에 적합할 뿐 아니라 업무·생활 공간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표준 크기인 PV5는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기아의 모든 움직임은 지속가능성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타스만과 PBV 등 다양한 생활 양식과 비즈니스를 고려한 차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아는 다음달 7일까지 이어지는 BIMOS 2024에 2500㎡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타스만 위장막 차량과 PBV, 전기차를 전시한다. 이번에 출품되는 전기차는 최근 부분변경이 이뤄진 EV6와 다음달 출시 예정인 EV3, 지난해 6월 판매를 시작한 EV9 등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카드
KB국민은행
종근당
신한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2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셀트론
신한라이프
SK하이닉스
포스코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이편한세상
신한카드
KB증권
M-able
KB금융그룹1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NH
교보증권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쿠팡
DB그룹
LGxGUGGENHEIM
우리은행
KB금융그룹3
메리츠증권
농협
한국토지공사
KT
수협
한국조선해양
하나증권
엘지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