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3 금요일
흐림 서울 21˚C
부산 17˚C
대구 19˚C
흐림 인천 22˚C
흐림 광주 19˚C
대전 20˚C
울산 18˚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7˚C
산업

효성, 베트남 총리 만나 미래 산업에 대해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7-03 10:33:53

조현준 회장, 조현장 부회장 팜 총리와 면담

바이오 BDO, 탄소섬유, 데이터센터 등 논의

"지속적인 베트남 투자 노력에 대해 감사"

1일 서울 중구 롯데호델에서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만나 미래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효성
1일 서울 중구 롯데호델에서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과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만나 미래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효성]
[이코노믹데일리] 조현준 효성 회장과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를 만나 미래 사업의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효성은 이번 면담에서 다목적 친환경 바이오 원료인 바이오 부탄다이올(BDO)와 탄소섬유 등 기존 석유화학 사업부터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신재생 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효성은 지난 2007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총 38억 달러(약 5조2800억원)를 투자해 스판덱스, 타이어 보강재 등 주력 사업을 키워왔다. 탄소섬유, 바이오 BDO 등 미래 사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하고 있다. 효성이 베트남에서 벌어 들이는 연 매출은 35억 달러(4조8600억원)에 이른다. 

팜 총리는 "베트남은 하이테크 산업을 우대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효성의 미래 사업 투자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살피겠다"며 지속적인 베트남 투자 노력에 대해 효성에 감사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면담에 앞서 효성과 HS효성은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베트남 동남부 지역인 바리아붕따우성과 바이오 BDO, 탄소섬유 투자·지원 확대에 대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어 베트남 5대 기업 중 하나인 소비코 그룹과 데이터센터, 핀테크, 신재생에너지, 금융 등의 분야에서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조현준 회장은 "100년 효성의 미래를 베트남에서 열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기존 주력 제품 외에도 베트남이 바이오 BDO, 정보기술(IT), 전력 기기, 첨단소재 등 미래 사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상 부회장은 “신규 투자를 통해 베트남을 향후 탄소섬유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_4
KB국민은행_2
KB증권
KB국민은행_1
하나증권
sk
부광약품
삼성화재
농협
포스코
HD한국조선해양
LG
삼성증권
신한라이프
롯데카드
GC녹십자
신한카드
KB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한화
키움증권
하나카드
동아쏘시오홀딩스
kb캐피탈
국민카드
한화
한국토지주택공사
바이오로직스
빙그레
다올투자증권
쿠팡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LG
한국증권금융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3
롯데케미칼
농협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