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4 토요일
신화통신

[과학기술] 中 태양광 기업 배터리 효율, 해외서 기술력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周科,林善传,张龙
2024-07-05 16:37:46
지난 4월 15일 칭하이(青海)성 하이난(海南)짱(藏)족자치주 궁허(共和)현에 드넓게 펼쳐진 태양광 패널.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태양광 기업의 배터리 효율이 세계적인 인증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공인받았다. 

'태양전지 효율 테이블' 최신판에 따르면 중국 태양광 기업 광인(光因)테크가 개발한 1027.1cm² 대면적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모듈은 정상 상태에서 19.2%의 효율을 보여 신기록을 달성했다.

3세대 태양전지인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는 기존의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에 비해 효율이 높고 비용이 저렴하며 가볍고 부드러우며 투명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대면적∙고효율∙고안정성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모듈 개발은 최근 수년간 국제 학계와 산업계가 모두 주목하는 프런티어 기술 분야다.

광인테크는 상하이교통대학 연구팀이 개발한 대면적 페로브스카이트 박막 이온 결합 기술, 전하수송층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장비∙공정 매칭 기술 등 핵심 기술을 개발해 페로브스카이트 전지의 효율을 꾸준히 향상시키며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태양전지 효율 테이블'은 '태양에너지의 아버지'로 불리는 마틴 그린 교수와 독일∙일본∙미국 등 국가 과학자들이 공동으로 편집한다. 태양전지 기술의 최신 발전과 동향을 반영하는 해당 내용은 에너지 분야 국제학술지 '태양광발전의 진보(Progress in Photovoltaics)'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게시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HD한국조선해양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화재
삼성
미래에셋
KB손해보험
부산은행
이마트
메리츠증권
CJ올리브영
신한금융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2/3
신한은행
익시오
KB국민은행 1/3
KB국민은행 3/3
LG
하나금융그룹
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