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액티언'이 돌아왔다…KGM 신형 쿠페 SUV 사전계약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7-15 11:15:10

'J120' 차명 '액티언'으로 확정, 8월 정식 출시

KG모빌리티KGM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신형 쿠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액티언 사진KGM
KG모빌리티(KGM)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신형 쿠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액티언' [사진=KGM]
[이코노믹데일리] KG모빌리티(KGM)가 다음 달 출시할 신형 쿠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이름을 '액티언'으로 확정했다.

KGM은 15일 액티언의 외관을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사전 계약은 전국 270여개 KGM 대리점과 액티언 전용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액티언은 KGM이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온 신차로 차체 뒤쪽이 완만하게 떨어지는 쿠페형 외관이 특징이다. KGM은 "액티언은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해 침체된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차량 이름인 액티언은 쌍용자동차 시절인 2005년 공개된 1세대 모델에서 그대로 따왔다. 당시 쌍용차는 역동성과 젊음을 각각 상징하는 '액션(Action)'과 '영(Young)'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다. KGM은 액티언을 차량 이름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시작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액티언의 구체적인 사양과 가격 등은 정식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