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소셜·라이프] '세계 최고 높이' 中 구이저우성 화장협곡대교, 新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 예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1.13 월요일
신화통신

[소셜·라이프] '세계 최고 높이' 中 구이저우성 화장협곡대교, 新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向定杰
2024-08-02 14:37:52
구이저우(貴州)성 화장(花江)협곡대교 건설 현장을 지난달 7일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구이양=신화통신) 건설 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로 이름을 올릴 예정인 구이저우(貴州)성 화장(花江)협곡대교의 주 케이블 가설이 최근 완공됐다. 구이저우성은 대교-관광 융합 프로젝트를 통해 300층에 육박하는 높이에 걸린 화장협곡대교를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착공에 들어간 2022년부터 높이와 경간 거리로 유명세를 탄 화장협곡대교는 총 길이 2천890m, 주 경간 길이 1천420m로 설계돼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화장협곡대교의 투자∙건설 업체인 구이저우 교통건설그룹은 대교-관광 융합 프로젝트 투자자를 세계적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공고 내용에 따르면 화장협곡대교 대교-관광 융합 프로젝트는 대교 근처의 윈두(雲渡)휴게소를 중심으로 관광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총 부지면적은 17만8천780㎡로 호텔, 관광 서비스센터, 톨게이트, 스포츠-관광 프로젝트 등을 아우른다. 여기에 암벽 타기, 루지, 집라인, 공중 카페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화장협곡대교 주변에는 트라이아스기 고생대 해양생물 유적지 등 관광자원이 밀집돼 있고 일부 관광 시설의 계획과 건설이 대교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시설로는 별 관측 야영존, 교탑 관광엘리베이터, 교량 대들보 관광회랑 등의 프로젝트가 계획돼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이마트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삼성
메리츠증권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3/4
KB금융그룹 2/4
HD한국조선해양
KB국민은행 3/3
손해보험
LG
신한금융
삼성화재
KB국민은행 2/3
KB금융그룹 1/4
신한은행
CJ올리브영
KB금융그룹 4/4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산은행
익시오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1/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