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4˚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0˚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5˚C
산업

최태원이 제안한 '사회적 가치 페스타' 9월 코엑스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8-09 10:27:17

기후변화·지역소멸 등 사회 문제 해결 모색

SK·LG 등 대기업과 정부·학회 180여곳 참가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다음달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대한상의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다음달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대한상의]
[이코노믹데일리]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가 다음달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정부·기업·학회 등이 모여 기후변화와 지역 소멸을 비롯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SK그룹 회장)이 제안한 것이다.

올해 첫 번째를 맞은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서는 개막 행사와 리더스서밋을 시작으로 학회와 비영리단체 18곳이 주최하는 세미나와 토론, 사례 발표회가 진행된다. 또한 참가 기업의 다양한 제품도 판매된다.

전시 부스에는 총 130여개 기업·기관·단체가 참가한다. 주요 참가 기업은 △SK △LG △포스코 △카카오 △호반 △현대해상 △BGF 등이다.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중에서는 △행정안전부 △한국동서발전 △해양환경공단 등이 부스를 꾸린다.

각 부스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지역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대기업과 사회적 벤처에서 준비하는 '가치 소비 체험 공간'도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50여개 체험 공간에 마련된 임시 상점에서 지속 가능한 일상 관련 콘텐츠와 상품을 직접 체험, 구매하며 건강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제안한 최태원 회장은 대한상의 회장에 처음 선출된 2021년 이전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을 강조해 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도사'를 자처한 그는 2018년 "기업이 돈만 벌어서는 생존할 수 없으며 사회적 가치를 키우는 것이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낸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최 회장이 이끄는 SK그룹은 같은 해부터 각 계열사가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측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최 회장 제안으로 사회적 가치 생태계 조성 플랫폼인 '소박(SOVAC)'이 출범하기도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NH
퇴직연금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금융지주_2
포스코
KB금융지주_3
종근당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한화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1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씨티
KB퇴직연금
기업은행
KB퇴직연금
삼성화재
kb
NH투자증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