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8˚C
구름 인천 12˚C
맑음 광주 8˚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삼양그룹 100주년…김윤 회장 "사업 포트폴리오 '스페셜티'로 고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8-19 14:44:59

창립 100주년 그룹 조회 개최…'변화·혁신' 통한 성장 다짐

10월 창립 기념 행사서 새로운 목쵸 체계 발표 계획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19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 사진삼양그룹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19일 경기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 [사진=삼양그룹]

[이코노믹데일리]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스페셜티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위한 실행력을 제고해 달라.”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19일 경기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성장하기 위해선 사업 포트폴리오를 글로벌과 스페셜티 중심으로 재편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3분기에 개최되고 있다.
 
이날 김 회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목표로 제시하며 3대 경영 방침인 △스페셜티, 글로벌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캐시플로우(현금흐름) 중심 경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강조했다.
 
그는 “올해 상반기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식품·화학·의약바이오 각 사업부의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시켰다”며 “알룰로스 신공장이 상업 생산을 시작하고 지난해 준공한 헝가리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드는 등 글로벌·스페셜티 사업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 나타나고 있는 국내외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현금 유동성 확보는 기업의 생존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수익 극대화, 운전 자본 최적화, 효율적인 투자 관리 등 오퍼레이션 엑설런스(Operation Excellence)를 통해 현금 유동성 확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목적은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이를 통한 생산성 향상”이라며 “디지털 시스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그룹에서 새로 추진하는 디지털 인프라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끌고, 나아가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새로운 100년을 맞아 임직원들 모두가 사명감을 갖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삼양그룹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오는 10월 창립 100주년 기념식에서 비전과 방향성을 담은 삼양그룹의 새로운 목표 체계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NH
우리은행
kb
KB금융지주_1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2
신한라이프
종근당
KB금융지주_3
퇴직연금
한화
포스코
KB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NH투자증
DB손해보험
씨티
신한은행
퇴직연금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