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한글날 기념 무료 서체 'Y최애체' 배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0-09 16:10:00

팬덤 문화 담은 서체 디자인... Z세대 트렌드 반영

Y최애체 컨셉을 담은 이미지와 폰트 사용 예시
Y최애체 컨셉을 담은 이미지와 폰트 사용 예시


[이코노믹데일리] KT가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전용 서체인 ‘Y최애체’를 공개했다. 이번 서체는 KT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함께 MZ세대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결과물로 매년 한글날마다 새로운 서체를 선보이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Y최애체’는 팬덤 문화를 상징하는 하트와 풍선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자유로운 곡선과 반사되는 느낌을 더해 시각적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Y퓨처리스트는 이번 서체 개발 과정에서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Z세대가 선호하는 요소를 담았다.

특히,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춘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된다. 모바일 버전은 카카오톡 대화창이나 모바일 문서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으며 하트를 모티브로 한 41종의 아이콘도 함께 제공돼 활용도를 높였다.

KT는 이번 서체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Y 공식 홈페이지인 ‘Y스포트라이트’(Yspotlight)에서 배포 중이다. 서체는 볼드와 레귤러 두 가지 형태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매년 한글날을 기념해 무료 서체를 출시해 왔다. ‘Y너만을비춤체’(2020년), ‘Y이드스트릿체’(2021년), ‘Y유니버스체’(2022년), ‘Y콤퓨타체’(2023년) 등이 이에 해당한다. 특히 지난해 발표된 ‘Y클로버체’는 독특한 디자인과 행복을 상징하는 컨셉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누적 다운로드 7만 건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Y최애체’는 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팬덤 문화를 주목하며 한글날을 기념해 준비했다”며 “KT의 서체가 Z세대 일상 속에서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