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요일
맑음 서울 16˚C
부산 14˚C
대구 14˚C
맑음 인천 17˚C
광주 14˚C
흐림 대전 14˚C
울산 15˚C
흐림 강릉 16˚C
안개 제주 18˚C
산업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APEC 기업인자문회' 이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11-01 15:40:50

ABAC 차기 의장 선정

APEC 정상들과 대화

국내 APEC 회담 준비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오른쪽이 31일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을 만나 ABAC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HS효성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오른쪽)이 31일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을 만나 ABAC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HS효성]
[이코노믹데일리] HS효성은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본격적으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기업인 자문회(ABAC)' 위원 활동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조 부회장은 지난 8월 내년도 ABAC 의장으로 선정됐다. ABAC 의장은 'ABAC회의'를 연 4회 주관하며 'ABAC위원-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정상과 대화' 등 주요 행사에서 주역으로 활동한다.

특히 ABAC회의는 APEC 21개 회원국의 ABAC 위원들로 구성된 위원회다. ABAC에서 만든 건의문은 APEC 정상과의 대화 행사에서 각 회원국 정부에 전달된다.

우리나라는 내년도 APEC 의장국이다. 조 부회장은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등 정부 인사를 만나 내년 국내에서 열릴 APEC 회의에 관해 논의한 걸로 알려졌다.

조 부회장은 오는 10일(현지시간) 페루에서 열리는 올해 APEC 정상회의에도 ABAC 공동의장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현지에서 조 부회장은 내년도 ABAC 회의 주제와 중점 과제, 의장단 구성 등의 세부 운영 계획을 발표할 전망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