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요일
흐림 서울 12˚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9˚C
맑음 인천 12˚C
맑음 광주 8˚C
흐림 대전 11˚C
맑음 울산 10˚C
맑음 강릉 11˚C
흐림 제주 15˚C
IT

SK브로드밴드 "케이블TV도 고화질로"…IPTV와 격차 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11-07 11:14:26

사용자 환경 전면 개편하고 화질 개선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케이블TV 상품인 B tv 케이블의 화질을 높이고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한다고 7일 밝혔다 B tv 케이블의 개선된 UI가 적용된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케이블TV 상품인 'B tv 케이블'의 화질을 높이고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한다고 7일 밝혔다. B tv 케이블의 개선된 UI가 적용된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가 자사 케이블TV 상품인 'B tv 케이블'의 화질을 높이고 사용자 환경(UI)을 전면 개편해 인터넷프로토콜TV(IPTV) 수준으로 서비스를 개선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과 B tv(IPTV) 간 UI와 사용자 경험(UX) 요소를 통일하고 인기 채널의 초당 영상 전송량을 상향한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케이블TV 셋톱박스를 보유한 가입자가 대상이며 오는 12월 초까지 작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B tv 케이블의 서비스 화면을 텍스트와 메뉴 위주에서 이미지와 영상 중심으로 바꾸고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주문형 비디오(VOD)를 블록 형태로 노출시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메뉴 탐색 구조도 고도화했다. 디자인 역시 B tv에 적용된 요소를 입혀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이밖에 고객 편의를 위해 가입 내역 화면을 간소화하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보여주는 배너가 추가됐다.

화질은 스포츠 채널 14개를 포함한 주요 채널의 비트 전송률이 초당 9메가비트(Mbps)에서 12Mbps로 약 30%가량 개선된다.

이상범 SK브로드밴드 미디어테크담당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B tv 케이블의 UI와 UX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케이블TV에서 더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씨티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3
SK하이닉스
기업은행
KB퇴직연금
kb
퇴직연금
NH투자증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포스코
KB금융지주_1
퇴직연금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NH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