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금요일
맑음 서울 13˚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3˚C
인천 14˚C
흐림 광주 14˚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4˚C
제주 19˚C
산업

[현장] 날렵함에 안정성까지 더했다…혼다 '디오 125'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박연수 기자
2024-11-11 16:09:40

전·후면 라이트로 디자인성

CBS로 라이더 안전 확보

11일 경기 성남구 혼다 모빌리티카페 더 고에 전시된
11일 경기 성남구 혼다 모빌리티카페 '더 고'에 전시된 '디오 125' [사진=박연수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경기 성남시 정자역 5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색다른 카페가 나타났다. 커피를 파는 카페 공간에 모터사이클들이 전시돼 있었고 직접 타 볼 수도 있었다. 이 카페는 혼다코리아가 운영하는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였다.

11일 카페엔 특별한 물건이 전시됐다. 검은 베일로 가려져 있었지만, 실루엣만으로도 단박에 모터사이클임을 눈치챌 수 있었다. 
이날 혼다코리아는 도심 속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모터사이클 '디오 125(Dio 125)'를 공개했다. 

검은 베일이 벗겨지고 디오 125를 마주하는 순간 '날렵함'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하늘로 치솟은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 덕이다. 후면부의 날카로운 모양의 테일라이트도 스포티함을 더했다. 
사진 박연수 기자
11일 경기 성남구 혼다 모빌리티카페 '더 고'에 전시된 '디오 125'  측면 [사진= 박연수 기자]
후면부의 듀얼 팁 머플러를 통해서도 디오 125만의 날렵함을 느낄 수 있었다. 크롬 커버를 장착한 머플러는 매력적이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선사했다. 

디자인만으로 승부한 건 아니었다. 
408㎜ 폭의 넓은 풋 플로어가 설치돼 실제 탑승하면 모터사이클인데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라이더가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전∙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CBS를 통해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갖췄다.   
사진박연수 기자
11일 경기 성남구 혼다 모빌리티카페 '더 고'에 전시된 '디오 125' 앞 타이어 [사진=박연수 기자]
타이어와 서스펜션 기능을 통해 기능성과 안정성도 더했다. 
디오 125의 앞 타이어에는 12인치 휠을 설치해 경량화를 통한 뛰어난 기동성을 제공한다. 텔레스코픽 서스펜션을 장착해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텔레스코픽 서스펜션은 포크 형태의 튜브가 서로 겹쳐서 움직이며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로 모터사이클에 가장 일반적으로 장착한다. 

뒷 타이어는 10인치 휠에 3단계 조절식 서스펜션을 채용해 한층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사진 박연수 기자
11일 경기 성남구 혼다 모빌리티카페 '더 고'에 전시된 '디오 125' 수납 공간[사진= 박연수 기자]
스마트 키와 수납 공간을 더해 실용성도 갖췄다. 
혼다 스마트 키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 키만 소지해도 시동을 걸 수 있고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차량 위치를 알려준다. 여기에 차량의 충격 및 위치 변경을 감지해 알람이 울리는 도난 방지 경보, 좌석 아래 18ℓ의 넉넉한 수납 공간도 있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디오 125는 안전성, 스포티한 디자인, 우수한 성능과 경제성까지 더했다"며 "내년 2500대 가량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
퇴직연금
종근당
신한투자증권
KB금융지주_3
한화
포스코
nh농협은행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씨티
기업은행
퇴직연금
신한라이프
SK하이닉스
NH투자증
KB퇴직연금
삼성화재
우리은행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