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요일
맑음 서울 3˚C
구름 부산 11˚C
흐림 대구 7˚C
안개 인천 8˚C
구름 광주 7˚C
흐림 대전 9˚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2˚C
IT

T1, '제우스'와 계약 종료…'제오페구케' 3년 역사에 마침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1-20 10:00:58

3년간 '제오페구케' 체제, 이스포츠 역사 새로 쓰다  

최우제 이적…새로운 탑 라이너로 최현준 영입  

왼쪽부터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 등이 2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롤드컵에서 우승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왼쪽부터)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 등이 2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롤드컵에서 우승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를 대표하는 T1이 주전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와의 계약 종료를 공식 발표했다. 2021년부터 이어온 ‘제오페구케’ 체제는 3년 만에 막을 내렸다. 새 탑 라이너로는 ‘도란’ 최현준이 합류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제우스’ 최우제를 포함한 T1의 ‘제오페구케’는 단일 로스터로 3년간 활동하며 LoL 챔피언십 코리아(LCK) 1회 우승과 4회 준우승, 롤드컵 2회 우승 등 독보적인 성과를 거뒀다. 특히 롤드컵에서 3년 연속 결승에 진출하며 2022년과 2023년 대회 우승을 차지, 이스포츠 역사상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다.  

‘제오페구케’는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정글러 ‘오너’ 문현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으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팬들 사이에서 이스포츠 최강 로스터로 불렸다. 그러나 T1은 이상혁을 제외한 선수들의 계약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팀 구성을 준비하게 됐다.

 
제우스가 SKT T1을 떠난다 사진SKT T1 공식 SNS
제우스가 SKT T1을 떠난다. [사진=SKT T1 공식 SNS]

 T1은 오후 19일 최우제와의 재계약 협상이 최종 결렬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T1은 롤드컵 직후부터 전원 잔류를 목표로 협상을 이어왔으나 최우제와는 계약 조건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최우제의 행선지는 한화생명e스포츠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한편 T1은 2025 시즌을 대비해 ‘도란’ 최현준과 1+1년 계약을 체결했다. 최현준은 그리핀, DRX, KT 롤스터, 젠지, 한화생명을 거치며 LCK 우승을 4회 달성한 베테랑 선수로 T1의 새로운 전력을 강화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T1은 최우제와의 계약 종료를 알리며 “함께한 여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제우스 측도 공식 입장을 통해 “T1과의 자유계약선수(FA) 협상이 잘못 알려지고 있어 상황을 바로잡겠다”고 전했다.  

T1은 새로운 탑 라이너 ‘도란’의 영입으로 ‘제오페구케’에서 ‘도오페구케’로 팀 체제를 재편했다. T1은 “새 시즌에도 최고의 성과를 목표로 하겠다”며 도약 의지를 밝혔다. 팬들은 변화 속에서도 T1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제우스의 예상 이적지와 협상 과정에 대한 논란이 일며 에이전시 사이트가 마비되는 상황도 벌어졌다. 에이전시 측은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히겠다”며 추후 입장문 발표를 예고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포스코
신한은행
KB금융지주_3
NH
KB퇴직연금
퇴직연금
NH투자증
SK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씨티
kb
우리은행
KB금융지주_2
한화
기업은행
퇴직연금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