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 수요일
서울 -1˚C
흐림 부산 8˚C
대구 7˚C
인천 -0˚C
광주 6˚C
대전 2˚C
흐림 울산 7˚C
강릉 2˚C
제주 10˚C
금융

하나증권, 유튜브 채널 개편…MZ세대 공략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11-27 11:21:07

모두의 해답소·테니스에 진심인편 등 공감형 콘텐츠 공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하나증권 본사 사진하나증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하나증권 본사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투자를 시작하는 MZ세대를 위해 유튜브 채널 '하나TV[하나증권]'를 개편하며 공감형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증권은 유튜브에서 지난 2019년부터 매일 아침 리서치센터 연구원의 자체 미팅을 실시간 방송으로 전달해 왔다. 

이번 유튜브 개편에서는 '모두의 해답소', '테니스에 진심인편', '인문학이 Money?3' 등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모두의 해답소는 지난 8월 선보인 디지털 광고캠페인 '해답하라, 하나증권' 시리즈 광고와 연계해 일상과 투자에 관한 공감과 해답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신규진 개그맨과 김가영 기상캐스터가 젊은 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성수동과 상수동에서 해답을 주는 상담자로 활약한다.

테니스에 진심인 편은 테니스를 이제 접한 편다송 아나운서 사원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성장 드라마 스포츠 콘텐츠다. 편 아나운서가 테니스 스승들을 찾아 배우면서 '테생아(테니스+신생아)'에서 '테린이(테니스+어린이)'로 발전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해당 편은 지난달 15일부터 연재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40만회를 돌파했다. 

인문학과 투자를 연결한 인문학이 Money?는 문화·예술·요리·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색다른 시선에서 투자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인포테인먼트(인포메이션+엔터테인먼트) 콘텐츠다. 흑백요리사에 나온 데이비드 리 세프,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 등이 출연했다.

새롭게 업로드된 영상 콘텐츠가 주목을 받으면서 구독자 수는 27일 기준 20만7000명을 기록하고 있고 총 누적 조회 수도 2900만회를 돌파했다. 하나증권은 이번 개편으로 정보형 콘텐츠와 함께 예능·소통·공감형 콘텐츠 등을 공개하며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투자자를 위한 정보 콘텐츠 위주의 기존 하나TV를 일상에서의 공감, 다양한 주제와 관점에서의 소통을 담을 수 있는, 하나증권의 브랜드 채널로 변모시키기 위해 전면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브랜드를 알리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투자에 관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일상과 스포츠,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하나증권만의 해답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