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목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4˚C
구름 대구 -1˚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1˚C
구름 대전 -1˚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0˚C
흐림 제주 6˚C
산업

아시아나항공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마이클 루소 신임 의장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4-12-10 15:11:27

스콧 커비 이어 마이클 루소 임명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왼쪽와 최고경영진 신임 의장 마이클 루소오른쪽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CEO(왼쪽)와 마이클 루소 최고경영진 신임 의장(오른쪽)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코노믹데일리]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가 최고경영진 이사회의 신임 의장으로 마이클 루소 에어캐나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를 선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클 루소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의장직을 맡아온 스콧 커비 유나이티드항공 CEO 뒤를 잇게 됐다. 

루소 신임 의장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비전인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앞으로 2년 동안 이사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비전이 현실화되도록 모든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루소 의장은 이사회 공식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매년 두 차례 열리는 이사회를 주재하고 스타얼라이언스의 전략적 방향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CEO는 “이사회에서 가장 경험 많은 CEO 중 한 명인 루소가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것을 환영하며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기대한다"며 "아울러, 지난 4년간 성공적으로 의장직을 수행해 준 스콧 커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