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1 수요일
산업

제주항공 "사고 원인 규명 위해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4-12-29 14:20:22

긴급 브리핑 진행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와 관계자들이 29일 무안 제주항공 참사 관련 프레스센터가 설치된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사고 관련 브리핑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와 관계자들이 29일 무안 제주항공 참사 관련 프레스센터가 설치된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사고 관련 브리핑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제주항공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29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무안공항 참사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김 대표는 이날 "사고 원인을 불문하고 최고경영자로서 책임을 통감한다. 다시 한번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현재로서는 사고의 원인은 가늠하기 어렵고, 관련 정부 기관의 공식적인 조사 발표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며 "빠른 사고 수습과 탑승자 가족 지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정부와 함께 사고 원인 규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브리핑 후 김 대표는 허리 숙여 인사했다. 

제주항공은 "현재 전사적 비상 대응 체제로 운영 중"이라며 "유가족 지원인력 구성했고 사상자와 가족에 대해 필요한 사항을 빠짐없이 지원하겠다"고 공지했다.

이날 사고로 현재까지 96명이 사망했으며 2명이 구조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
부산은행
KB국민은행 3/3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익시오
신한금융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2/3
KB손해보험
CJ올리브영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HD한국조선해양
이마트
메리츠증권
KB국민은행 1/3
손해보험
삼성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