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요일
금융

[신년사]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 "압도적 넘버원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5-01-02 18:16:21

차별성 주문…차별화 전략 4가지 제시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이코노믹데일리]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해 한국투자증권은 증권업 내 경쟁구도를 벗어나 압도적이며, 동시에 완전히 차별화된 넘버원(NO.1)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2일 공언했다. 

현 불확실한 상황에서 변화와 혁신으로 소모적인 경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하며 차별성을 주문했다. 그는 "경쟁자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우리만의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 모델 개선을 넘어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김 사장은 △사업모델 △리스크관리 및 내부통제 △고객 관리 △영업지원에서 차별화 전략을 추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각을 가져야 한다"면서 "모든 각도에서 리스크를 분석하고 관리하여, 어떤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는 '360도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달라"고 당부했다. 

추가로 그는 "고객 관리에 있어서도 데이터와 테크를 활용한 고도화가 필요하다"며 "지원 조직은 영업 지원이 본인의 존재 이유임을 잊지 말아달라"고 언급했다. 

김 사장은 임직원에 "각자의 위치에서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전문성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차별적 업적을 남겨주시기 바란다"며 "이름과 조직을 증권업계 역사에 길이 남을 수 있도록 '너의 발자취를 남겨라(Make your Mark)'를 가슴에 새기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
KB국민은행 1/3
삼성
KB국민은행 2/3
신한투자증권
CJ올리브영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부산은행
손해보험
미래에셋
익시오
삼성화재
신한은행
KB손해보험
이마트
KB국민은행 3/3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