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금요일
맑음 서울 -8˚C
흐림 부산 -3˚C
맑음 대구 -5˚C
구름 인천 -8˚C
광주 -6˚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5˚C
흐림 강릉 -7˚C
제주 0˚C
산업

현대차∙기아∙제네시스, 美 ''카즈닷컴'서 4개 차종 수상…자동차 그룹 기준 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5-02-07 10:45:59

"SUV 분야에서 리더십 입증 받아 자랑스럽고 최고 품질의 차량 제공 위해 노력할 것"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5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현대차 싼타페·팰리세이드, 기아 EV9,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등 4개 차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2025 최고의 차 어워즈는 카즈닷컴 에디터들이 새로 출시된 2025년형 차량들의 품질과 혁신성, 가치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그룹 기준 최다 수상을 달성하며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싼타페는 우수한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등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 받아 '2025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마이크 핸리 카즈닷컴 수석 편집장은 "싼타페는 다재다능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독창적인 디자인, 혁신적이고 가족 친화적인 편의사양이 인상적"이라며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동급 스포츠유틸리티차(SUV)들 중 가장 돋보인다"고 극찬했다.

팰리세이드는 가족용 차에 필수적인 다양한 안전 사양과 탑승 편의성까지 확보된 넓은 3열 공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2025 최고의 가족용 차'로 뽑혔다.

기아 EV9은 '2025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되며 현대차그룹의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증명했다.

카즈닷컴은 EV9이 넉넉한 1회 충전 주행거리와 인상적인 급속 충전 성능을 갖춘 3열 전기 SUV로 우수한 디자인까지 갖춰 가족 고객과 전기차 애호가 모두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 및 편의 기능을 갖춘 전기차로 인정받으며 2년 연속 최고의 고급차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SUV 분야에서 현대차그룹의 리더십과 혁신성을 입증 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와 요구에 귀 기울여 최고 품질과 높은 안전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쿠팡
여신금융협회
KT
우리은행_2
농협
하나카드
NH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우리은행_1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