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치지직은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뚫고 하이킥’ 등 MBC 대표 예능 및 시트콤 콘텐츠를 4개의 독립 채널에서 24시간 내내 송출할 예정이다.
치지직의 이번 MBC 예능 콘텐츠 제공은 기존 VOD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이용자들은 원하는 시간 언제든 접속하여 MBC 인기 예능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각 예능 프로그램별로 독립적인 스트리밍 채널이 개설되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콘텐츠 제공으로 스트리머와 시청자 모두에게 새로운 예능 시청 경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지직은 스트리머들이 ‘같이보기’ 기능을 활용, 24시간 스트리밍되는 MBC 인기 예능을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시청하며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는 게임 콘텐츠 중심이었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예능 콘텐츠 또한 스트리머 중심의 커뮤니티형 시청 경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치지직 측은 이번 MBC 인기 예능 콘텐츠 도입을 통해 플랫폼 이용자층 확대 및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동시에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하이킥’ 시리즈는 종영 후에도 꾸준히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 회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시보기 수요 또한 높은 콘텐츠다. 치지직은 이번 콘텐츠 공급을 통해 기존 이용자에게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신규 이용자에게는 플랫폼 유입 동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이번 MBC 인기 예능 콘텐츠 제공을 통해 치지직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트리머들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개성 있는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지직은 앞서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2024 MAMA AWARDS’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같이보기’ 기능을 통해 제공하며 스트리머와 이용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스포츠 콘텐츠의 경우, 단순 중계를 넘어 실시간 소통 기반의 새로운 스포츠 관람 문화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