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5˚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8˚C
맑음 제주 7˚C
생활경제

보령제약, 아스피린-라베프라졸 복합제 '라베트릭스캡슐'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2-18 14:54:25

아스피린 장기 복용 환자의 위장관 출혈 부담 줄여

라베트릭스캡 사진주보령
라베트릭스캡 [사진=(주)보령]
[이코노믹데일리] ㈜보령이 최근 아스피린과 라베프라졸 성분의 복합제인 '라베트릭스캡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라베트릭스는 아스피린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장관 출혈을 라베프라졸 성분을 통해 개선한 제품이다.    

항혈소판제인 아스피린은 혈전 생성 억제를 통해 심혈관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사용된다. 그러나 아스피린은 위장관 출혈 위험을 약 40%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위궤양 등 위장관 출혈 위험이 있는 환자들은 아스피린 복용을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라베프라졸은 아스피린과 함께 투여 시 위궤양 재발률을 낮추고 위·십이지장 점막 손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라베트릭스는 위장관 출혈 위험이 있으면서 아스피린 투여가 필요한 환자에게 처방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아스피린과 라베프라졸을 각각 복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해 하루 한 알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약가를 낮춰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보령은 라베트릭스 출시를 통해 항혈소판제 및 항응고제까지 심혈관 질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보령 김영석 CE 부문장은 "라베트릭스는 아스피린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장관 출혈 위험을 예방하고 복용 편의성과 경제적인 약가를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순환기 분야에서 치료 옵션을 넓힐 수 있는 우수한 의약품을 꾸준히 출시해 시장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