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쇼케이스는 인조이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한국어와 더불어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간체)까지 총 5개 언어를 지원하여 전 세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쇼케이스에서는 인조이스튜디오의 대표이자 인조이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준 PD가 직접 연단에 나서 △얼리 액세스 버전의 핵심 콘텐츠 소개 △향후 개발 방향과 로드맵 제시 △게임 가격 정책 및 DLC(다운로드 콘텐츠) 계획 등 ‘인조이’의 주요 정보들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개발에 직접 참여한 관계자들의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형준 PD는 “평소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고 삶의 이야기를 창작해나갈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개발 동기를 밝혔다. 또한 “참고할 자료가 부족하여 개발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모든 것을 직접 실험하며 개발해왔다”고 개발 과정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덧붙여 김 PD는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게임을 완성해나갈 계획”이라며 “인조이의 첫 페이지를 함께 열어주시길 바란다”고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인조이’는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실적인 그래픽과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 내에서는 예측 불가능한 다양한 상황과 다채로운 인생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크래프톤의 AI 기술력이 집약된 점도 눈에 띈다. △소형 언어 모델(SLM) 기반 CPC(Co-Playable Character, 함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모션 생성 기능 △3D 프린터 시스템 등 크래프톤의 첨단 AI 기술들이 ‘인조이’에 적용되어 기존 게임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인조이’는 오는 3월 28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티저 영상은 현재 인조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