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요일
맑음 서울 8˚C
흐림 부산 11˚C
맑음 대구 12˚C
흐림 인천 6˚C
광주 7˚C
대전 7˚C
흐림 울산 11˚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9˚C
IT

LG유플러스, 알뜰폰 외국인 '셀프 개통' 업계 최초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3-24 09:47:50

알닷 통해 5개 언어 지원…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언어 장벽·오프라인 방문 불편 해소… 미성년자 셀프 개통도 가능

LG유플러스가 외국인 고객도 쉽고 빠르게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국인 셀프개통’ 서비스를 알뜰폰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알닷’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외국인 고객도 쉽고 빠르게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국인 셀프개통’ 서비스를 알뜰폰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알닷’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알뜰폰 ‘셀프 개통’ 서비스를 알뜰폰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외국인 고객의 통신 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다. 기존 외국인 고객들은 알뜰폰 개통 시 언어 문제와 복잡한 절차로 인해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게 됐다.

24일, LG유플러스는 공식 알뜰폰 온라인 몰 ‘알닷(알뜰폰닷컴)’에 외국인 전용 ‘셀프 개통’ 페이지를 구축, 5개 언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를 지원해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알닷’은 요금제 비교부터 가입, 개통까지 5분 만에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외국인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외국인 고객이 알뜰폰에 가입하기 위해 알뜰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상담사와 통화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언어 소통의 어려움과 복잡한 서류 절차로 인해 개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언어 장벽은 외국인 고객에게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하지만 ‘알닷’의 외국인 셀프 개통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외국인 고객이 자국어로 된 가이드에 따라 스스로 개통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알닷’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요금제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외국인 고객은 자신의 통신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요금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외국인 셀프 개통 서비스와 함께 미성년자 셀프 개통 서비스도 동시에 선보인다. 미성년자 고객은 기존에 복잡한 서류를 지참하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알닷’에서 부모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법정대리인 인증을 거치면 간편하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닷컴의 외국인 셀프 개통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알닷’에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외국인 고객은 기존 알뜰폰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사은품(최대 8만 3천원 상당) 외에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9800원 상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알뜰폰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알닷’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 고객을 위해 ‘알닷’ 페이지 전체를 외국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 추가도 검토 중이다. 이는 언어 장벽 없는 완벽한 외국인 친화적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홍주영 LG유플러스 CSS개발랩장은 “이번 외국인 대상 셀프 개통 서비스 도입은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통신 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농협
하나증권
농협
미래에셋
기업은행
kb증권
국민은행
KB
일동제약
한국콜마
신한금융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카드
smilegate
LG에너지솔루션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현대백화점
올리브영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넷마블
청정원
우리은행_1
보령
동국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