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요일
맑음 서울 18˚C
맑음 부산 21˚C
맑음 대구 24˚C
맑음 인천 14˚C
맑음 광주 19˚C
맑음 대전 18˚C
맑음 울산 22˚C
맑음 강릉 15˚C
맑음 제주 19˚C
건설

롯데건설, 기술 스타트업 발굴 나서…PoC·사업화 지원금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5-04-08 08:44:46
롯데건설X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터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X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터[사진=롯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롯데건설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 창동)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롯데건설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7일부터 ‘2025 1st S.Stage’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모집은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AI(인공지능) △공간정보 및 공간인지 기술 △로봇 및 자동화 장비 등 기술기반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은 PoC(기술검증) 기회와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통한 투자 검토, 창업 초기 기업에 대한 사무공간 제공, 멘토링 등 인큐베이팅 센터 입주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서울경제진흥원과는 별도 트랙으로 협업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27일까지며, △AI 기반 공사기간 산출 자동화 △AI 활용 정사 이미지 초해상도화 기술 등 건설 기술 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는 PoC 기회와 사업화 지원금, 서울창업허브 코워킹 공간 이용 등의 지원이 제공되며,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선정될 경우 후속 2차 PoC 진행 시 추가 지원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건설 산업의 기술적 전환을 이끌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은 2022년부터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보령
KB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라이프
우리WON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우리은행_2
경남은행
농협
smilegate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우리은행_1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