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6 수요일
맑음 서울 18˚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22˚C
맑음 인천 15˚C
흐림 광주 13˚C
흐림 대전 15˚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7˚C
맑음 제주 20˚C
IT

GS네오텍, 북당진-신탕정 송전선로 공로로 한전 감사패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10 11:16:42

신공법 성공·무재해 달성 등 현장 수행 능력 인정

안정적 전력 인프라 구축 기여… 한전과 협력 강화

한국전력공사가 GS네오텍 남기정 대표이사우측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GS네오텍
한국전력공사가 GS네오텍 남기정 대표이사(우측)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사진=GS네오텍]
[이코노믹데일리] GS네오텍이 북당진-신탕정 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에서 보여준 탁월한 현장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우수 협력 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충남 서해안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 1.3기가와트(GW)를 충남 내륙 및 경기 남부 지역으로 공급하는 대규모 국가 기반 시설 사업으로 연간 약 3500억 원의 전력구입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GS네오텍 인프라사업본부는 지난 2017년 4월부터 345킬로볼트(kV) 북당진-신탕정 1공구 건설 현장에 참여해 바지선 운용, 새빛누리 철탑 시공, 호안 축조, 가설 교량 설치 등 다수의 새로운 공법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특히 전 공사 기간에 걸쳐 건설 현장 무재해 및 무사고 기록을 달성하며 송전 분야 안전관리 우수업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GS네오텍은 이달 초 열린 해당 송전선로 건설 준공식에서 그간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한전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회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전력공사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안정적인 국가 전력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기정 GS네오텍 대표이사는 “당사 기술진과 현장 인력 모두가 하나 되어 이뤄낸 값진 성과를 얻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GS네오텍 인프라사업본부는 전력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송전선로, 변전소, 전차선 및 전철 설비 설치 등 다양한 에너지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WON
경남은행
보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SK하이닉스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증권
KB
DB그룹
우리은행_1
smilegate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