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요일
맑음 서울 13˚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15˚C
맑음 인천 12˚C
맑음 광주 11˚C
맑음 대전 10˚C
맑음 울산 10˚C
맑음 강릉 11˚C
구름 제주 15˚C
신화통신

[경제] 중국경제원탁회의 "민영기업의 공정한 시장 경쟁 장애물 단호히 제거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晓洁,郭绪雷
2025-05-01 13:19:56
지난해 11월 14일 산둥(山東) 아오라이(奧萊)전자과학기술회사 직원이 제품의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는 법률 규정을 잘 이행해 민영기업이 법에 따라 생산 요소를 평등하게 사용하고, 시장 경쟁에 공정하게 참여하는 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단호히 제거할 것입니다."

류민(劉民) 중국 발개위 민영경제발전국 부국장이 4월 30일 신화통신이 마련한 대형 옴니미디어 인터뷰 프로그램인 '중국경제원탁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근 '시장 진입 네거티브 리스트(2025년 버전)'가 발표됐다. 새로운 버전은 지난 2022년 버전에 비해 항목 수가 117개에서 106개로 줄었다.

류 부국장은 "리스트가 축소될수록 시장은 점점 더 활기를 띠고 있으며 이는 민영경제 발전에 다양한 정책적 혜택을 가져다 준다"고 말했다. 또한 발개위가 중국 상무부, 시장감독관리총국과 협력해 전국 통합 시장 진입 네거티브 리스트를 잘 시행하고, 시장 진입 장벽 정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발개위가 관련 부처와 협력해 민영경제 발전 요소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신용편의대출' 업무 심화 ▷전국 통합 융자 신용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개선 ▷신용 정보 공유 촉진 ▷토지의 공급 절차 및 자원 할당 최적화 ▷인재 인센티브 및 서비스 보장 정책∙조치 개선 ▷혁신 요소 배치 최적화 등을 통해 기술∙데이터 등 요소가 민영기업에 역량을 부여해 민영경제가 더 많은 혁신 활력을 발산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KB국민은행_3
하나증권
LG
동국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농협
신한라이프
db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1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SC제일은행
하나카드
sk
KB국민은행_4
바이오로직스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한화
기업은행
KB증권
한화
롯데케미칼
HD한국조선해양
포스코
삼성증권
LG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쿠팡
키움증권
빙그레
한화투자증권
농협
씨티
롯데카드
KB국민은행_2
국민카드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