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제네시스,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영상 공개...주요 기술 담았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8 목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5˚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구름 대전 10˚C
흐림 울산 13˚C
맑음 강릉 12˚C
맑음 제주 12˚C
산업

제네시스,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영상 공개...주요 기술 담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5-07 09:38:55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E-LSD 등 대표 기술 6종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 기술 홍보 영상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공개했다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가 공개한 브랜드 기술 홍보 영상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사진=제네시스]
[이코노믹데일리]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네시스 모델에 적용된 주요 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브랜드 기술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7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이번 기술 홍보 영상은 뛰어난 운전 편의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제네시스의 다양한 기술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영상은 고객이 제네시스 차량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별도의 노력 없이 제네시스의 첨단 주행 기술이 제공하는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기술들은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시스템(RWS), 3.5T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능동형 소음 제어(ANC-R), 스포츠 플러스(스포츠+) 모드 등 제네시스 내연기관 차량에 탑재된 대표 기술 6종이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능동적인 제어를 통해 상황에 맞게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조정한다. 기존의 코일 스프링 대신 에어 스프링이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에어 스프링의 특성을 조절하고 차량의 높이를 제어한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전륜 조향과 연동해 후륜의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축간거리가 긴 차량의 회전 반경을 줄이고 보다 민첩하게 주행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고회전 구간에서는 대용량 터보차저가 엔진 실린더에 공급되는 공기의 압력을 높여 고출력을 이끌어내며, 대용량 터보차저에 적합한 수랭식 인터쿨러를 탑재함으로써 고부하와 고온 상황에서도 효율적인 냉각을 통해 원활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고회전 구간에서는 대용량 터보차저가 엔진 실린더에 공급되는 공기의 압력을 높여 고출력을 이끄는 방식을 활용해 대용량 터보차저에 적합한 수랭식 인터쿨러를 탑재함으로써 고부하와 고온 상황에서도 효율적인 냉각을 통해 원활한 동력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는 최고출력 415마력(PS), 최대토크 56.0kgf·m를 확보했다.

이외에도 차동 제한 장치(LSD)는 좌우 바퀴의 노면 상태가 달라 마찰력이 낮은 바퀴는 헛돌고 반대쪽은 구동력이 전달되지 않는 상황에서 회전 수가 적은 바퀴에 동력을 전달한다. 특히 제네시스에 탑재되는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는 기계식 대비 더욱 능동적으로 구동력 배분을 제어하도록 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운전의 수고를 덜어 고객에게 최고의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KB증권
미래에셋
NH투자증
LX
종근당
국민은행
한화
국민카드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1
DB그룹
jw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관세청
NH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