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BXG·모비게임즈, IP 공동 활용 및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8 목요일
흐림 서울 7˚C
맑음 부산 9˚C
맑음 대구 11˚C
안개 인천 9˚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11˚C
맑음 제주 11˚C
IT

SBXG·모비게임즈, IP 공동 활용 및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5-07 14:26:16

이스포츠와 게임 IP 시너지 창출 기대

선수 IP, 게임과 만난다…SBXG·모비게임즈 '빅딜'

SBXG·모비게임즈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인범 모비데이즈 CIO 임정현 SBXG 대표사진SBXG
SBXG·모비게임즈,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인범 모비데이즈 CIO, 임정현 SBXG 대표[사진=SBXG]

[이코노믹데일리] 이스포츠팀 BNK 피어엑스(FEARX) 소속사 SBXG와 모비데이즈의 게임 자회사 모비게임즈가 IP 공동 활용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4월 30일 BNK 피어엑스 종각 클럽하우스에서 SBXG 임정현 대표 모비데이즈 김인범 CI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BXG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비롯해 발로란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FC온라인 등 다수 리그에서 활동하는 이스포츠 구단 BNK 피어엑스를 운영한다. 서울뿐 아니라 2021년 7월부터 부산광역시와 협약을 맺고 부산 대표 이스포츠팀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자 보유한 선수 및 게임 IP를 활용한 2차 IP 사업 발전과 다양한 홍보·마케팅 업무에 적극 협력한다. SBXG는 BNK 피어엑스 이벤트 및 콘텐츠에 모비게임즈의 게임 IP를 포함시키고 모비게임즈는 BNK 피어엑스 선수단 IP를 활용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SBXG의 오프라인 공간인 포털 마우스포테이토 브레나 등에서 모비게임즈 IP를 활용한 콜라보 카페 및 팝업 이벤트도 기획 운영한다.

김인범 모비데이즈 CIO는 “모비게임즈는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퍼블리싱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이후 유망한 게임사들을 활발하게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SBXG와의 MOU를 통해서 공동 마케팅 및 선수단과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 게임사업의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정현 SBXG 대표는 “이스포츠 기업은 게임 및 컨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와 적극적인 협업을 끊임없이 해나가야 한다. 그를 통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활동을 만들며 팬들이 꾸준히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제시해야 한다. SBXG는 그 분야에서 가장 선두주자인 이스포츠 기업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이스포츠 팬들에게 저희 공간과 채널로 모디게임즈의 파급력 있는 IP를 알리고 양사 간 공동 마케팅의 유의미한 의미를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이스포츠와 게임 IP 간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팬 경험을 창출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국민은행
신한은행
종근당
SK하이닉스
관세청
메리츠증권
한화
대원제약
우리은행_2
NH
국민카드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국민은행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LX
DB그룹
KB증권
jw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